‘홀로서기’ NCT 태용…“두렵고 떨리지만, 잘하고 싶습니다.”

  • 문화일보
  • 입력 2023-06-05 16:24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NCT 태용



"두렵고 떨리지만, 잘하고 싶습니다."

그룹 NCT의 멤버 태용이 데뷔 7년 만에 솔로로 나서게 된 소감을 이렇게 밝혔다.

태용은 5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 에스제이쿤스트할레에서 첫 미니앨범 ‘샤랄라’(SHALALA)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NCT로 데뷔 후 7년 만에 홀로서기에 나서게 된 태용은 "그동안 다양한 활동도 많이 했지만, 솔로 활동이라는 것이 두렵기도 하고 떨리기도 한다"면서도 "또 다른 의미에서는 잘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각오를 다졌다.

태용은 솔로 앨범을 통해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뽐낸다. 곡 작업에 직접 참여해 자신 만의 색을 입혔다. 태용은 "총 7곡이 수록된 미니 앨범인데, 타이틀곡 ‘샤랄라’를 비롯해 모든 수록곡의 작사·곡으로 제 이름이 들어갔다"면서 "어떤 얘기를 담을까 고민했는데, 힘들거나 즐겁거나 발전적이었을 시기 등 평소 제가 생각하는 모든 걸 담았다"고 설명했다.

태용은 이어 "이 앨범을 듣는 많은 분들이 꿈을 꾸거나 살아가는 데 있어서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굉장히 많이 했다"며 "사랑 등 많은 감정들을 이 앨범에 담았으니 들을 때만큼은 하루가 조금 더 활기찼으면 좋겠다는 바람"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샤랄라’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되며, 동명의 타이틀 곡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을 통해 동시에 감상할 수 있다.

안진용 기자
안진용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