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일본 솜포홀딩스와 요양서비스 발전 손잡아

  • 문화일보
  • 입력 2023-06-09 11:41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도쿄서 인프라 운영 등 MOU

한국 사회가 세계적으로 유례없이 빠르게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KB금융그룹이 고품질 요양서비스 제공을 위해 일본 전문기업과 손잡았다.

KB금융그룹은 지난 8일 일본 도쿄(東京) 솜포홀딩스 본사에서 윤종규(사진 왼쪽) 회장, 사쿠라다 겐고(오른쪽) 솜포홀딩스 회장 등 양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요양서비스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윤 회장과 KB금융 임직원들은 업무협약 체결에 앞서 솜포케어의 요양 전문인력 양성·교육기관과 요양 케어 서비스와 관련된 디지털 신기술을 연구하는 시설 등을 방문했다.

솜포홀딩스는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해외보험, 요양사업, 디지털사업 등 총 5개 사업부문 95개 자회사 등으로 구성된 총자산 약 135조 원 규모의 일본 최대 보험그룹이다. 일본 최초의 손해보험사인 솜포재팬과 요양서비스 전문기업인 솜포케어가 핵심 계열사이다.

솜포홀딩스는 현재 서비스 수준별로 다양한 브랜드의 요양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노인의 생활습관을 개선해 인지기능 저하를 예방하는 ‘스마일 에이징 프로그램’과 치매보험 계약자를 대상으로 치매 예방 서비스를 제공하는 ‘솜포 미소클럽’, 부모를 간호하면서 일도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부모와 자식의 힘’ 등 다양한 요양 상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금융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솜포홀딩스의 요양서비스 산업 인프라 운영 및 요양 상품·서비스 개발 역량을 공유받아 고품질의 요양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KB골든라이프케어는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데이터를 수집해 고객들에게 맞춤형 요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 분야에서 솜포케어와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솜포홀딩스 또한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KB금융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 요양서비스 산업 시장에 직·간접적으로 진출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MOU를 계기로 초고령사회로 향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요양서비스 산업이 한 단계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정경 기자 verite@munhwa.com
박정경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