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캐피탈 대표에 정연기 우리은행 부행장 내정

  • 문화일보
  • 입력 2023-06-09 11:49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정연기 우리금융캐피탈 대표 내정자 제공 우리은행

우리금융그룹은 9일 자회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자추위)를 개최하고 차기 우리금융캐피탈 대표에 정연기 우리은행 중소기업그룹 집행부행장을 추천했다고 밝혔다.

앞서 우리금융 자추위가 조병규 현 우리금융캐피탈 대표를 차기 우리은행장에 내정한 데 따른 후속 인사다.

정 내정자는 1964년생으로 용문고와 연세대 영문과를 졸업하고 1991년 우리은행에 입행해 과천지점장, 개인영업전략부 본부장, 자산관리그룹 집행부행장보, 금융소비자보호그룹 집행부행장보를 지냈다.

자추위는 "정 내정자는 여신심사·카드사업·자산관리·전략·영업 등 다양한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금융캐피탈의 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 등 중장기 전략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 최적임자"라고 추천 배경을 밝혔다. 우리금융캐피탈은 자동차금융 중심의 신성장금융본부를 재편해 리테일, 기업 등으로 사업 확장을 추진 중이다.

정 내정자는 지주사 시너지추진팀, 경영혁신실에서 근무해 그룹 사업전략에 대한 이해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지주는 전략을 수립하고 자회사는 영업에 주력하도록 하겠다는 임종룡 회장의 경영 철학과도 부합한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고 전했다.

정 내정자는 "사업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는 우리금융캐피탈을 그룹 내 대표 자회사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정 내정자는 조병규 우리은행장 내정자와 더불어 각각 7월 3일로 예정된 주주총회에서 선임된 직후 공식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박정경 기자
박정경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