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수능 대비 한번에… “학원 고를 필요 없어요” [별별 구독경제]

  • 문화일보
  • 입력 2023-11-27 08:58
  • 업데이트 2023-11-27 11:49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 큐레아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선보인 인공지능(AI) 구독형 학습 서비스 ‘똑스’(상단)와 인터파크쇼핑의 문해력 향상 구독 서비스 ‘시사원정대 국어 1등급 패키지’. 각 사 제공



■ 별별 구독경제

모킹버드 가성비 큰 문제은행
똑스 사회탐구 ‘1분요약’

디지털에 익숙한 중고생
“학습효율 좋다”높은 평가


지난해 우리나라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사교육비 지출은 사상 최대인 26조 원을 기록했다. 전년보다 학생 수는 0.9% 줄었는데, 사교육비는 되레 10.8%나 증가했다.

사교육비 부담이 커지면서 각종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구독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학생, 학부모들이 직접 서점에 가서 문제지를 고르거나 학원을 찾아다니는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데다가, 디지털 콘텐츠에 익숙한 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자료를 정기적으로 제공해 기존 교육 서비스보다 학습 효율도 좋다는 평가를 받는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타트업 ‘모킹버드’는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 구독형 문제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검증받은 양질의 문항을 대량으로 온라인으로 제공, 기존 교육 서비스 대비 가격이 낮은 게 특징이다. 구독료를 내면 최근 10년치 교육청과 평가원 모의고사와 수능 문제를 받아볼 수 있다. 또 유명 문제집 저자나 명문대 출신 문제 개발자가 직접 개발한 모의고사 형태 수학 문항도 받을 수 있다. 문제마다 출제 단원, 난도, 유형, 정답률 정보가 담긴 문항 코드가 달려 있어 개인별로 필요한 문제를 추출할 수 있다.

스타트업 ‘큐레아’는 사회·과학탐구 과목 콘텐츠를 모아볼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 ‘똑스’를 운영 중이다. 똑스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신의 관심사와 학습 수준에 맞는 총 17종의 교과서를 바탕으로 다양한 학습 자료를 제공한다. 사회·과학탐구 분야 교과서 핵심 내용을 정리한 ‘1분 요약’을 비롯해 과목별 주요 개념을 쉽게 풀어쓴 ‘용어 사전’, 교과서 속 읽기 자료를 분석한 ‘5분 탐구’ 등 콘텐츠도 다양하다. 이 밖에도 ‘수행평가’ 콘텐츠와 최근 3개년 평가원, 교육청 모의고사 기출 문제 및 해설을 모아 분석한 ‘문제풀이’ 콘텐츠도 선보인다.

인터파크쇼핑은 문해력 향상을 위한 초등 시사 논술 전문 잡지 ‘시사원정대 국어 1등급 패키지’ 정기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

시사원정대는 동아이지에듀가 발행하는 초등생 시사 논술 전문잡지로, 사회·과학·경제·정보기술·문화 등 다방면의 최신 이슈 중 가장 필요한 상식만 엄선해 소개하는 월간지다. 효과적인 독서 교육을 위해 1년간 시사원정대 12권, 주제별 심화 연계 필독서 12권(독서 기록함 포함) 등을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김호준 기자 kazzyy@munhwa.com
김호준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