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양상국, 문경시 ‘관광홍보대사’ 위촉

  • 문화일보
  • 입력 2024-04-16 09:45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경북 문경시가 개그맨 양상국 씨를 관광홍보대사로 위촉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문경시청 제공



‘대한민국 대표 스포츠 관광도시 홍보’

문경=박천학 기자



개그맨 양상국 씨가 경북 문경시 관광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문경시는 ‘대한민국 대표 스포츠 관광도시 문경’의 도시 이미지 확립과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양상국 씨를 관광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6일 밝혔다.

문경은 연간 국제·전국대회 70개 이상을 개최하고 4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전지훈련 대표 도시로 각광 받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엘리트·생활체육 활성화 및 주요 관광지와 연계해 관광산업 발전을 꾀하기 위해 양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양상국은 2007년 KBS 공채 22기 개그맨 출신으로 개그콘서트, 유튜브, 라디오 등 다양한 매체에서 넘치는 끼와 재능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그는 "테니스 유튜브 촬영을 통해 문경을 접했으며 즐겁고 유쾌하게 촬영했던 기억이 난다"며 "관광 홍보대사로 일할 기회를 줘서 감사하며 스포츠 관광 도시 문경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인기 개그맨·유튜버 등으로 활동하고 있는 양상국 씨의 활발한 시정 홍보를 기대하며 문경이 스포츠·관광의 메카로 대한민국의 매력적인 도시로 자리매김하는 데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박천학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