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꽃? 거대한 생리대 같다”…3조8천억 예산 中기차역 디자인 본 네티즌 시끌

  • 문화일보
  • 입력 2024-04-17 18:49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북난징역 조감도. 중국 웨이보 캡처



중국 장쑤성 난징시가 내놓은 기차역 시안이 생리대를 닮아 인터넷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고 영국 BBC방송이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난징시는 올해 상반기 중 착공 예정인 난징북역 조감도를 공개했다.

시는 시 명물인 ‘매화꽃’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난징에서는 매년 봄 매화 축제가 열리며, 매화 약 4만 그루가 밀집한 매화산도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조감도를 본 중국 네티즌들은 조감도가 매화보다 생리대를 닮았다고 지적했다.

한 네티즌은 웨이보(중국판 X)에 "이것은 거대한 생리대"라며 "매화처럼 보인다고 말하는 것은 민망한 일"이라고 했다. 이 글은 수백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또다른 네티즌은 "우리는 모두 생리대라고 바로 말할 수 있는데, 건축가들은 왜 그럴 수 없느냐"고 반문했다.

매화 꽃잎은 5~6개인데, 설계도상 꽃잎 모양은 4개뿐이라 매화가 아니라는 비판도 나왔다.

관영 매체 난징데일리에 따르면 예비 설계안은 장쑤성 정부와 중국 국영 철도 그룹에 의해 승인됐다. 건설에는 200억위안(3조 8160억 원)이 들어갈 것으로 추산되며, 2028년 초 완공 시 매년 승객 3650만 명이 이용하는 난징시 최대 역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곽선미 기자
곽선미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
ADVERTISEMENT